티스토리 뷰

Joshimath: 인도의 히말라야 마을이 가라앉으면서 비좁은 대피소가 빠르게 채워집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집에 심각한 균열이 생긴 후 인도 북부의 조시마스 마을에 수천 명의 사람들이 수용소에 갇혔습니다. BBC 힌디어 Vineet Khare가 대피한 가족들에게 말합니다.

Anshu Rawat는 1월 3일 큰 소리를 들었을 때 깊은 잠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녀는 꿈을 꾸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울음소리가 커지자 확인하기로 했다.

밖에서 그녀는 혼돈을 목격했습니다. 사람들은 공포에 질려 뛰어다녔다. 일부는 작은 가방과 함께 담요에 아이들을 안고 있었습니다.
인근 호텔이 함몰됐다는 소문이 돌았다. 하지만 남편이 확인하러 나왔을 때 건물은 멀쩡했다.

인도의 가라앉는 히말라야 마을에 사는 트라우마
하지만 피해를 입은 것은 그들의 집이었습니다. 벽과 베란다에 커다란 균열이 생겼습니다.

어리둥절하고 혼란스러운 27세의 라와트 씨는 6개월 된 딸을 안고 남편과 시댁 식구들과 함께 옥상으로 달려갔습니다.

몹시 추웠습니다. "나는 슬리퍼를 신고 있었고 머리를 가릴 모직 모자도 없었습니다. 제 딸은 재킷만 입고 밤새 울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가족은 밤이 지나기를 기다렸다.

다음날 그들은 방 9개짜리 널찍한 집과 평생의 추억을 남기고 짐을 챙겨 이사를 나갔다.

현재 5명의 가족은 지방 정부가 제공하는 비좁은 원룸 숙소인 임시 거처에서 살고 있습니다.

방에는 요리용 가스 실린더, 약간의 주방용품 및 일부 가족 구성원이 밤에 잠을 자는 두 개의 침대가 있습니다. 그녀의 남편과 남동생은 바닥에서 잔다.

가족은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궁금해합니다.

"집을 버리는 것이 고통스러웠습니다."라고 Rawat 씨는 말했습니다. "집을 잃은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지금까지 2만명이 거주하는 히말라야 마을의 750개 이상의 건물에 균열이 발생한 후 145가구에 속한 거의 600명이 집에서 학교, 호텔, 홈스테이로 옮겨졌습니다.

전문가들은 도시가 침몰의 위험에 직면해 있다고 말하는데, 계획되지 않은 개발과 적절한 배수 시스템의 부족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재난 대응 팀은 수백 명의 주민을 대피시키고 안전한 장소로 옮겼습니다. 이 가족들이 새 숙박 시설에 얼마나 오래 머물러야 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당국은 현재 우선 순위가 생명을 구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히만슈 쿠라나(Himanshu Khurana) 지방 행정관은 BBC에 "조시마스나 다른 곳에서 재배치가 있는 경우 모든 이해관계자와 논의해야 하지만 우리는 그 과정을 촉진하고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완료되도록 할 것"이라고 BBC에 말했다.

그러나 집, 소지품 및 가축을 보호하지 않고 두고 가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일부 주민들은 낮에 집으로 돌아가 요리를 하고 가축을 돌본 후 저녁에 임시 거주지로 돌아가는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울한 일상이며 사람들은 향수병과 미래에 대한 불안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구호 패키지의 가능한 규모에 대해 걱정하고 정부에 서면 보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집의 시장 가격은 800만 루피(80,728파운드; $98,431)입니다. 정부로부터 돈을 받으면 원하는 곳으로 이사할 것입니다."라고 Rawat는 말했습니다.

이름을 밝히지 않기를 원하는 한 부모는 위기가 아들의 학업과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제 아들의 10급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공부를 할 수 있겠습니까? 정부는 빨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제대로 살고 싶다"

Hemlata Rawat와 그녀의 아들은 같은 블록의 인접한 방을 사용합니다.

1월 2일, 그녀는 고인이 된 남편이 지은 18년 된 방 10개짜리 집을 버렸습니다. 그녀는 침대 2개, 찬장 2개, 소파 1개, 일부 주방용품을 캠프 주거지로 운반했습니다.

그녀는 "편안한 집에서 한 발짝 나가면 힘들다"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 아이들과 손자들이 그곳에서 자라기를 원했습니다."

그녀 역시 정부가 그녀의 손실에 대해 적절하게 보상하여 가족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주민들은 또한 쉼터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의 질에 대해 불평합니다.

Mandodari Devi는 물 공급이 불규칙하고 실내 난방기가 없으면 너무 추웠다고 말했습니다. 당국은 주민들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Ms Devi는 집의 따스함을 그리워합니다. 얼마 전에 그녀는 2층짜리 집 욕실에 새 타일을 붙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모든 것이 낭비처럼 보였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